목차
● 마스티프(Mastiff)
● 마스티프(Mastiff) 성격
● 마스티프(Mastiff) 훈련
마스티프(Mastiff) |
거대하고 강력한 품종의 초대형견이면서 사역견, 또는 도사견인 마스티프(Mastiff)는 영국에서 전투 및 맹수사냥용으로 개량한 개의 한 품종입니다. 고대 이집트회화에도 그려져 있을 정도로 오래된 견종이며 고대 중국에도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. 크기는 일반적으로 70cm 이상까지 자라며 무게는 수컷이 72~104kg, 암컷은 54~77 kg 정도이며 색깔은 살구색·담황색·황갈색의 털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. 옛날에는 가축화가 덜 진행된 탓에 양이나 소가 발정이 나면 중대형 목양견인 셰퍼드나 콜리계열의 견종들의 힘으로는 제압이 되질 않아 큰 덩치에 강한 완력을 가진 개들이 필요하여 만들어진 견종입니다. 수명은 6~10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.
마스티프(Mastiff) 성격 |
① 충성심이 강함.
가축과 주인을 외부로부터 지키는 본능이 있어서 주인과 가족에게 매우 충성스럽고 애정이 대단하지만, 낯선 사람이나 동물에게는 맹견으로 돌변하는 경우도 애초에 가축과 주인을 외부로부터 지키는 본능이 있어서입니다.
② 온화함.
대체로 차분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, 아이들과도 잘 어울립니다. 좀 게으른 편이지만 의외로 민감하고 조심성이 많습니다.
③ 경계심이 강함.
마스티프(Mastiff)는 경비견으로도 활동한 만큼 경계심이 아주 강합니다. 그렇다고 무조건 짖지는 않습니다.
④ 인내심이 많음.
성격이 여유로운 편이어서 활동량이 많지 않지만 훈련에는 잘 반응합니다. 하지만 가끔 고집스러운 면도 있을 수 있습니다.
마스티프(Mastiff) 훈련 |
① 조기 사회화 훈련
경비견 출신이어서 경계심이 많은 아이입니다.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사람과 다른 동물들과의 접촉을 통해 사회성을 키워야 합니다.
② 짧고 집중적인 훈련 세션
마스티프(Mastiff)는 긴 훈련보다는 짧고 집중적인 세션에서 더 잘 배우므로 10-15분 정도의 훈련을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.
③ 인내심과 일관성
마스티프는 때때로 느리게 반응할 수 있으므로, 인내심을 가지고 훈련에 임해야 하며, 명령어는 간단하고 일관되게 사용해야 합니다. 마스티프는 보상을 통해 학습하는 데 잘 반응하므로 간식이나 칭찬을 사용하여 원하는 행동을 장려하는 긍정적 강화 훈련이 효과적입니다.
④ 훈련시간
마스티프(Mastiff)는 덩치가 큰 편이지만 활동량은 많지 않습니다. 하루에 30분~1시간 정도만 산책시켜 줘도 충분합니다. 생후 2살 전까지는 과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. 관절이 다칠 수도 있습니다.
https://baegun-e.tistory.com/78